제주도는 국내 선호 여행지 1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제주도에는 몸국, 흑돼지, 고기국수 등 다양한 맛집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겨울에 방문하면 더욱 매력적인 곳이 바로 제주 카멜리아힐입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30년의 열정과 사랑으로 제주의 자연을 담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6만평의 부지에 전 세계 80개 국 희귀 동백 500여 종, 동백 나무 6000 그루와 제주 자생식물 250여 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백꽃 뿐만 아니라 봄에는 장미,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국화 등 계절마다 다른 꽃들이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의 매력과 주변 맛집, 포토존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멜리아힐
제주 카멜리아힐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동백꽃입니다. 동백꽃은 겨울의 로맨스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동백꽃은 중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나무로, 추운 겨울에 피어 사랑을 받는 꽃입니다. 동백꽃은 향기보다는 강한 꽃의 색으로 동박새를 불러들여 꽃가루 받이를 하며, 겨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에서는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볼 수 있습니다. 동백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11월부터 3월까지 동백꽃을 즐길 수 있으며, 개화 시기가 늦은 유럽 동백은 온실에서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특히 향기가 나는 동백 8종 가운데 6종을 보유하고 있어 동백꽃 향기에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카멜리아힐은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테마형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럽 동백 숲, 애기 동백 숲, 아태 동백 숲, 시크릿가든 등 양한 동백 숲 뿐만 아니라, 후박나무 숲길, 수국길, 전통 올레, 유리 온실, 가을 정원 등 다른 식물들과 조화를 이루는 정원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동백꽃의 핫 스폿은 바라 시크릿가든입니다. 시크릿가든으로 향하는 꽃길은 걷는 내내 향기롭고, 동백꽃이 절정을 이룬 정원은 마치 천상의 꽃밭 같은 착각에 빠지게 만듭니다. 시크릿가든에서는 덴마크 무궁화, 아왜나무, 먼나무 등 다른 꽃들과 함께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은 동백꽃 뿐만 아니라 다른 계절의 꽃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이 시작되면 파란 하늘을 닮은 수국 꽃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가을에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가을 정원을 가득 채웁니다. 계절마다 새롭게 옷을 갈아입는 제주 카멜리아힐은 어느 때에 방문해도 인생 사진 100%의 성공률을 자랑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제주 카멜리아힐을 방문해보세요. 여기에서는 동백의 아름다움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주 카멜리아힐 포토존
제주 카멜리아힐의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보세요. 카멜리아힐은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폿이 많아 연인과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면 흐드러기게 피어난 동백꽃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아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또한, 태교 여행의 순간을 아름답게 남기고 싶다면 카멜리아힐을 방문해 보세요. 곳곳에 센스 넘치는 가렌더 역시 포토 스폿에 한몫 더합니다. 다양한 문구들이 적힌 가렌더는 별다른 소품 없이도 여행하는 기분을 맘껏 느끼게 합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의 포토존은 동백꽃 뿐만 아니라 다른 식물들과 조화를 이루는 곳도 있습니다. 이니스프리 CF의 배경으로 알려진 새소리 바람 소리 길은 물론 제주의 돌담이 이어진 전통 올레길과 노란 전구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감성적인 숲 길도 사진에 꼭 담아 가야 할 촬영 포인트입니다. 또한, 동화 같은 숲 속 정원을 걸어 볼 수 있는 제주 카멜리아힐은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아서 연인 혹은 친구들과 추억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이 자신들만의 추억이 담긴 셀프 웨딩 화보를 찍으러 방문하기도 합니다. 카멜리아힐은 구석구석 탐나는 포토존이 많아 여기저기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카멜리아힐은 8kg 이하의 반려견과 함께 입장할 수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을 실은 관광버스도 자주 찾는 곳이니, 한적한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멜리아힐 맛집
카멜리아힐 근처에는 맛집이 많습니다. 제가 맛집 몇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카멜리아힐을 방문하면 꼭 들러보아야 할 맛집은 바로 영실국수입니다. 영실국수는 제주 카멜리아힐과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고기 국수 전문점으로, 식사 전후로 카멜리아힐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실국수는 고기 국수와 비빔국수, 회 국수를 주 메뉴로 삼고 있으며, 고기 국수는 고기를 썰어 올려 식감이 좋고 느끼하지 않아 처음 접한 손님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회 국수는 사장님이 직접 잡은 활어회를 사용해 비린 맛 없이 없고 싱싱한 회를 국수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영실국수는 중문관광단지와 차로 3~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중문에서 서귀포로 넘어가는 길목에 있어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기에도 편리합니다. 또한, 단체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멜리아힐 여행시 영실국수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제주 카멜리아힐 주변 맛집 중 외갓집 아구찜은 카멜리아힐과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아구찜과 해물찜 전문점입니다. 매콤한 해물찜은 8가지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 해물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또 다른 맛집은 중문 돌담 흑돼지 식당입니다. 카메리아힐과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바비큐와 아시아 요리, 한국 요리, 그릴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어른, 아이들 등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결론
제주 카멜리아힐은 겨울의 동백꽃과 함께하는 로맨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 동백꽃은 겨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며, 제주 카멜리아힐의 포토존은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제주 카멜리아힐 주변 맛집들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