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s a blog that always shares good information such as travel, restaurants, and issues.

2024년 5월 3일 금요일

제주 오라동 청보리밭 - 메밀 꽃 축제

 


제주 오라동 청보리밭은 제주의 봄을 대표하는 명소입니다. 청보리밭의 아름다운 광경은 3월 초부터 5월 초까지 절정에 달하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제주 국제 공항에서 약 10km 떨어진 오라동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이곳의 청보리밭은 완만한 언덕을 따라 펼쳐져 있어 산책하며 푸르른 청보리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발 420m에 위치한 이곳은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합니다.


오라동 청보리밭은 다른 청보리 명소보다 한적하고, 운이 좋다면 유채꽃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보리밭은 생명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면서도 꿋꿋이 서 있는 청보리는 햇볕 아래에서 금빛 물결을 이루며,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오라동 청보리밭은 제주시에서 가깝고 접근하기 쉬우며, 해발 420m의 고도에 위치해 주변의 자연과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사유지이지만, 일반인들이 관광할 수 있도록 개방된 구간도 있어, 제주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청보리밭에서 멀리 바다와 제주 시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산책로를 따라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청보리가 황금빛으로 익는 6월 중순까지 이곳은 개방되어 많은 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물합니다.


입장료는 2000원으로, 청보리밭 한가운데로 들어가 제주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는 오라동 메밀밭 주차장에서 가능하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청보리는 식이 섬유와 무기질,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이상적입니다. 또한, 수확 시기가 빠른 편이어서 사료용으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인기 돌하루방과 해녀 포토존이 있는 언덕 위에서는 멀리 바다와 제주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푸른 청보리가 만들어내는 거대한 물결은 방문객들에게 감탄을 자아냅니다.


청보리밭은 자연이 만들어낸 거대한 '그라데이션’을 선보이며, 고도에 따라 청보리의 색상이 달라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경치를 연출합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포인트마다 설치된 돌하르방과 해녀상, 의자는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 완벽한 배경이 됩니다.


오라동의 매력은 청보리밭 뿐만 아니라 메밀 꽃밭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메밀 산지로, 늦봄과 초가을 두 번 메밀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모작으로 심어지는 메밀은 생육 기간이 짧아 다양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제주는 국내 최대 메밀 산지로, 메밀꽃은 늦봄과 초가을에 만날 수 있습니다. 메밀꽃은 드라마 '도깨비’에서도 사랑의 상징으로 등장했으며, 그 아름다움은 방문객들에게 낭만적인 기분을 선사합니다. 5월 중에는 메밀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초밭도 있습니다. 메밀밭은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최고의 풍경을 자랑합니다.



제주 오라동 메밀밭은 제주도에서 가장 넓은 메밀밭으로, 약 30만 평의 광활한 대지 위에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은 40년 전부터 농사를 지어 온 농부가 27년 전부터 메밀과 보리, 콩, 우엉 등을 재배해 온 사유지입니다. 2016년 가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메밀밭은 넓은 대지로, 산책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볕이 좋은 날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메밀밭은 하얀 메밀꽃이 빼곡하게 피어있어 마치 눈이 내려앉은 듯한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메밀꽃의 꽃말은 '연인’이라고 하며, 메밀꽃에는 꿀이 많아 벌꿀의 밀원이 되기도 합니다.


메밀밭 입구에는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돌하르방과 해녀 상 등 제주의 전통적인 조각상들이 있어 기념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또한, 한라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한라산과 제주 시내의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오라동 메밀밭에서는 메밀꽃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유채꽃과 함께하는 축제도 진행됩니다.


방문 팁

  • 운동화 착용: 메밀밭은 길이 울퉁불퉁하므로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모자나 양산: 그늘이 없기 때문에 햇볕을 막을 수 있는 모자나 양산을 준비하세요.
  • 생수 준비: 걷는 동안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도록 생수를 챙기세요.


제주 오라동 여행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제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메밀밭의 광활한 풍경과 함께 제주도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제주 오라동은 청보리밭과 메밀꽃밭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푸르른 청보리밭을, 여름에는 황금빛 청보리를, 가을에는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라동의 자연을 놓치지 마세요! 제주 오라동 청보리밭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찾는 이들에게 완벽한 목적지입니다.